개딸 뜻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이재명 개딸들' 이란 표현을 들어보신 분들은 좋은말인지 나쁜말인지 궁금하실 겁니다. 개딸 뜻의 진정한 의미를 아는 사람만 알기 때문에 오늘 포스트를 준비해 봤습니다. 개딸 뜻과 유래를 쉽게 정리해드리며 이재명 지지자와 관련된 이유도 알아보죠.
개딸 뜻 유래
개딸 뜻을 이해하기 위해선 어디서 부터 시작된 단어인지 그 유래를 짚고 넘어가면 더욱 쉽게 이해할 실 수 있습니다. 처음 이 단어가 시작된 건 2012년에 tvn에 방영된 드라마 '응답하라 1997' 입니다. 당시 아버지역은 성동일이 딸역은 에이핑크 정은지가 맡았는데 부녀간의 케미가 많은 사랑을 받게 됩니다.
그동안 우리가 알던 드라마상의 부녀가 아닌 현실에서 볼 수 있는 부녀의 모습을 보여줬기 때문인데 당시 HOT와 농구선수 이상민에 빠져살며 공부는 뒷전인 딸에게 매일같이 잔소리를 하며 티격태격하지만 속은 누구보다 딸을 생각하는 진한 부성애를 보여주며 시청자들에게 감동을 줬고 인기에 힘입어 그뒤 응답하라 시리즈가 만들어지게 됩니다.
개딸 뜻
이렇듯 드라마 내에서는 '철없고 성질머리가 대단하지만 너무나도 소중한 딸'을 지칭한다 할 수 있습니다. 최근 종영된 예능 '바퀴달린 집' 출연자인 성동일은 게스트로 응답하라 시리즈의 딸 정은지와 혜리를 초대한적이 있는데 이때도 "개딸들"이라는 단어를 사용하며 애정을 표현하기도 합니다.
드라마가 끝난지 꽤 오랜 시간이 지났어도 아직도 통화를 할때도 마치 부녀처럼 구는 모습을 보여주는데 이처럼 개딸은 긍정적인 표현으로 사용된다 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자면 옛 어르신들이 손주들을 '똥강아지'라 부르는 것이나 뜻밖에 무언가를 얻었을 때 '개이득' 이라 하는 것처럼 말이죠.
이재명 개딸들
최근 다시 개딸 뜻이 주목 받고있는 이유는 이재명 후보자와 그의 지지자들의 관계로 인해서 입니다. 이재명 개딸들은 이재명 후보를 지지하는 20대~30대 여성들을 의미합니다. 지난 대선은 역대급 적은 격차를 기록할 정도로 대접전이었다 할 수 있는데 이때 부터 현재까지 이재명 개딸들 팬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특히 대선에서 졌지만 SNS를 통한 활발한 소통으로 인해 2030 여성들 사이에 큰 인기를 얻게 되는데 많은 질문들에 똑같은 내용의 답장도 아니고 애정표현도 서슴치 않는 답장에 이재명 후보를 '개아빠', '재명아빠'라 부르며 자신들을 개딸들이라 호칭을 붙였고 현재는 '개혁의 딸'이라는 의미도 포함되었다 전해집니다.
이재명 개딸들은 '재명이네 마을' 이라는 그의 팬카페에서 왕성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데 회원수가 20만명이 넘어선 것으로 전해집니다. 지금은 지방선거 기간으로 인해 가입이 불가하며 6월 1일부터 가입신청이 가능하다 하니 참고를 하시길 바랍니다.
모아서 보기
- 드라마 응답하라 1997이 개딸 뜻 유래
- "성격이 대단하지만 너무나도 소중한 딸" 긍정적인 의미
- 이재명 지지자(개딸들)로 인해 다시한번 이슈
▼추가적으로 읽으시면 좋은 게시물▼
개딸 뜻과 유래, 현재의 사용에 대한 부분까지 전해드렸는데 정보가 만족되셧나요? 모두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른 것도 궁금하시다면 위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