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1/06 15

초파리 없애는 방법 트랩 만들기 설명서

초파리 없애는 방법부터 집안에서 아주 간편하게 초파리 트랩 만들기에 대한 포스팅을 통해 번거롭지 않고 깔끔하게 과일을 드실 수 있으실 거에요. 분명 "우리 집은 창문을 닫아 놓고 생활을 하는데 대체 어디에서 초파리가 나오는 걸까?" 의문이 드시는 분들을 위해 초파리 생기는 이유&예방에 대해서도 알려드릴 테니 글을 끝까지 읽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목차 초파리 생기는 이유 문을 닫아놔도 초파리 생기는 이유 초파리 없애는 방법 초간편 초파리 트랩 만들기 초파리 생기는 이유 아마 대부분 이 글을 보시는 분들은 제철과일을 자주 드시는 분 이겠죠? 과일이나 껍질을 밖에 놔둔 지 얼마 지나지 않았는데도 어디서 어떻게 알았는지 초파리들이 그 위를 날아다니죠. 당과 산이 있는 음식물을 좋아하기 때문에 과일뿐만 아니..

정보 2021.06.30

혈당 정상수치 낮추는 음식 핵심정리

혈당 정상수치가 어느 정도 인지 궁금해하시는 분들을 위해 포스팅을 준비했습니다. 서구화된 식단과 인스턴트 음식, 1인 가구가 점차 늘어나는 시대에 이제는 2030 세대도 '침묵의 질병'인 당뇨에서 예외 군이 될 수 없다는 사실은 공공연한 사실이죠. 다행스럽게도 평상시 혈당조절을 조금만 신경 써 주기만 해도 건강함을 유지할 수 있는데 오늘은 혈당 정상수치 뿐만 아니라 혈당 낮추는 음식까지 한번에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 볼 테니 끝까지 읽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목차 혈당체크 필요한 이유 혈당 정상수치 단계 혈당 낮추는 음식 혈당체크 필요한 이유 당뇨와 직결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혈액 속을 흐르고 있는 당분의 양을 나타내는 수치를 통해 일정 값 이상으로 체크가 될 경우 당뇨병으로 진단이 되기 때문이죠. 특히 ..

정보 2021.06.27

계단오르기 운동효과 칼로리 소모 비교

계단오르기 운동효과에 대해 궁금해 하시는 분들을 위해 포스팅을 준비 했어요. 헬스매니아 김종국도 미우새에 나와서 살이 찐 매니저와 동생에게 계단타기를 살 빠지는 유산소 운동으로 추천을 했는데요. 우리몸에 어떠한 영향을 주며, 다른 운동과 계단오르기 칼로리 소모 비교도 해보며 올바른 자세까지 알려드리는 시간을 가져 볼테니 끝까지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계단은 무릎관절에 좋지 않다? 어느 순간부터 중장년층 사이에서 '무릎 관절에 좋지 않다'라는 인식과 함께 차라리 맑은 공기와 경치를 볼 수 있는 등산을 선호하는 분들도 많죠. 그렇지만 시간대비 효율성을 따져본다면 계단오르기 운동효과를 무시할 수 없답니다. 특히 등산은 올라갔다 내려오게 될때 직접 내려와야 하기 때문에 관절에 몇배의 부담을 주게 됩니다. 그에..

정보 2021.06.26

소유 리메이크, 프리스타일 y 과연 무슨 곡?

소유 리메이크 소식이 전해져서 이슈가 되고 있죠. 피처링에 참여만 하게 되면 대박을 친다는 콜라보 여왕 소유 리메이크 곡은 다름 아닌 전설급 추억의 음악 프리스타일 y입니다. 박차장은 개인적으로 너무 기대가 되는데 벌써 17년이나 지난 곡이기 때문에 잘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자세한 소식을 전해볼게요. 싸이월드 BGM 2021 프로젝트 현재 인스타그램이 있다면 2000년대에는 싸이월드가 있었답니다. 사진첩, 다이어리, 방명록까지 정말 다양한 기능들로 많은 사람들과 소통을 할 수 있었고 지금의 카카오톡 이모티콘을 구입하듯 싸이월드는 '도토리'라는 일종의 화폐단위가 있었어요. 그것을 충전해서 본인의 미니홈피를 다양한 방법으로 꾸밀 수 있었고 특히 bgm을 구입해서 미니홈피에 방문하는 사람들이 노래를 들을 수 ..

이슈 2021.06.26

아스퍼거 증후군이란 ? 자폐증과 차이

아스퍼거 증후군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볼까 해요. 최근 종영을 한 넷플릭스 드라마 무브투헤븐에 탕준상(한그루 역)이 극중 앓고 있던 지병때문에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갖기 시작 한 것 같아요. 자폐증 일종으로 치부하기엔 아스퍼거 증후군이란 차이점은 엄연히 존재를 합니다. 아동시기 뿐만 아니라 성인이 되서 뒤늦게 진단을 받는 경우도 꽤 많다고 하는데 아스퍼거 증후군에 대해 꼼꼼히 다뤄볼테니 끝까지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아스퍼거 증후군이란? 오스트리아 소아과 전문의 '한스 아스퍼거'가 처음 발견했기 때문에 아스퍼거 증후군이란 명칭을 붙이게 되었어요. 발달장애의 일종으로 자폐증을 가진 사람과 비슷하게 비정상적인 사회적 상호작용, 제한되고 반복적인 행동을 보이게 되고 특별하게 본인이 관심 있는 것에만 강박..

정보 2021.06.25

고가네 유아포럼 구인구직 일자리 찾기

고가네 유아포럼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려 해요. 이러한 시국이 장기화 되면서 경기가 침체가 되고 2030 세대가 일자리 때문에 위협을 받고 있는데 그 와중에도 아직 엄마의 케어가 필요한 어린이, 영유아를 키우는 주부님들의 고충은 더욱 심할 것이라 생각이 들어요. 집안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일자리를 알아봐도 시간대도 안맞고, 생소한 일들이 많아 꺼려지게 되는데 아이를 키워보신 주부님이라면 어려움 없이 할 수 있고 어린이를 사랑하는 분들이라면 좋은 일자리 찾기가 가능하니 포스팅을 끝까지 읽어주시면 감사 하겠습니다. 고가네 유아포럼? 앞에 '고가네'가 뭔가 식당이 연상되기도 하지만 유치원 교사, 보육교사, 영유아나 어린이를 가르쳐 주는 보조 선생님들이 자주 이용하는 구인구직 사이트 입니다. 사진은..

정보 2021.06.24

덴탈 마스크 비말차단 여름용 제대로 고르는법

덴탈 마스크가 최근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데 정작 왜 그런지, 어떤것을 골라야 하는지 모르시는 분들이 많은 것 같아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진 않을까 싶어 포스팅을 하게 되었어요. 한때 무조건 kf94만 수치만 보고 구입하는 것이 유행일때도 있었지만 무덥고 습해지는 날씨에 적합한 여름 마스크로 비말 차단이 잘되면서 괜찮은 것을 찾으시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답니다. 비말 마스크에 대한 정보를 알고 싶어서 검색을 해도 제품 홍보글이 대부분이기 때문에 조금은 불쾌하셧던 분들을 위해 박차장이 제대로 고를 수 있는 팁과 그 이유, 마스크 앞뒤구분 까지 알려드릴테니 끝까지 읽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덴탈 마스크가 kf94보다 좋은 이유 여러분들이 흔히 알고 있는 kf80,k94 제품군은 쉽게 말해 미세입자의 체내 유..

정보 2021.06.23

2021년 장마기간 (시작일, 예상 강수량)

2021년 장마기간에 대해 본격적으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볼까 합니다. 아무래도 지난해 여름 전국 곳곳에 물난리 피해가 엄청 컸기 때문에 기억에 많이 남으실 건데 올해도 벌써부터 잦은 비소식으로 인해 걱정을 하시는 분들을 위해 2021년 장마 예상과 시작일, 실내 적정 습도 관리방법도 알려드릴테니 끝까지 읽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장마철 기준 여름이 시작 되자마자 잦은 비로 인해 "벌써 시작되었나?" 생각하시는 분들도 있겠지만 단순하게 비가 자주 내린다는 것만으로 장마가 될 수 없답니다. 일반적으로 장마 전선을 통해 임계치(3일동안 5~6mm/일) 이상의 비가 처음으로 내리기 시작하는 날을 장마 시작일로 보고 있어요. 기상청 자료개방포털을 방문해보시면 지역, 시작일, 종료일, 강수량, 기간등을 나타내는 ..

정보 2021.06.23

당뇨병 초기증상 자가진단 해보기

얼마전 조금 충격적인 이야기를 어머님께 전해 들었습니다. 어머니 지인분 자녀가 저와 비슷한 또래인데 이번에 검강검진을 통해서 당뇨병 초기 진단을 받았다는 것인데요. 다행히 일찍 발견을 해서 약물과 꾸준한 관리로 회복가능하다는 이야기를 들었다지만 동년배인 저에게는 정말 충격으로 다가왔기 때문이죠. 중장년층에서 주로 발현되는 질병으로 한번 걸리면 평생관리를 해야 된다는 무서운 병이 20~30대 환자가 해마다 급증을 하고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고 여러분들에게도 작게나마 도움이 될 수 있을 듯 해서 당뇨병 초기증상에 대해 간단히 자가진단을 해볼 수 있는 정보를 드리려 해요. 당뇨병이란? 대사질환의 일종으로 쉽게 이야기 하면 몸의 포도당이 정상적이면 에너지로 사용이 되야 하는데 그렇지 못하고 소변으로 배출이 되..

정보 2021.06.18

택배노조 파업 철회 이유 우체국은?

몇일 전 인터넷으로 주문한 물건이 예상한 날짜를 지나서도 소식이 없길래 조회를 해보니 아직 도착을 하지 않은 황당한 상황을 겪었던 적이 있었어요. 알고보니 제가 거주하는 지역이 이번 택배파업 지역에 포함이 되어 있었다는 사실을 알고 참 난감하더군요. 지난 겨울 폭설때문에 꽤 지연된적은 있어도 이번에는 노사간의 갈등이라 딱히 기간도 정해져 있지 않았기 때문이죠. 당장 필요한 급한 생필품 같은 건 주로 쿠팡을 이용해서 직접적인 리스크는 없었지만 그외의 제가 취미생활로 하고 있는 물품들은 일반택배로 배송이 되기 때문에 앞으로 어떻게 해야 되나 고민하고 있었는데 택배노조 파업 철회 소식이 들려와서 한시름 놓게 되네요. 일반소비자의 불편함이 해소된 것 뿐만 아닌 쇼핑몰 택배 계약을 하고 자영업자들 뿐만 아니라 더..

이슈 2021.06.17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