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와대 관람신청 및 예약정보를 정리해 드리겠습니다. 74년만의 청와대 개방의 역사적인 순간이 5월 10일(화)부터 시작이 되었습니다. 이 포스트를 통해 청와대 관람신청 방법을 알아두실 수 있게 해드리겠습니다. 청와대 관람신청이 궁금하다면 끝까지 읽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청와대 관람신청 (운영일)
2022년 5월 10일(화) - 5월 22일(일)
- 5월 10일(화) 낮 12시 ~ 20시
- 5월 11일(수) ~ 21일(토) 특별개방시즌
- 5월 22일(일) 추후 공지 예정
- 5월 23일(월) 추후 공지 예정
5월 10일부터 개방이 시작된 청와대 관람신청은 지난달 4월 27일부터 사전예약을 받기 시작했습니다. 제 20대 대통령 취임식과 함께 이제는 전반적인 업무가 용산 집무실에서 시작되기 때문에 대중들에게 완전 개방을 한 것 입니다.
현재 예약할 수 있는 기간은 22일까지 이며 이후에는 추후에 별도 공지를 한다 합니다. 특별개방은 초기 많은 인파로 혼선이 우려되어 사전 신청 인원만 입장가능하게 한 조치 입니다. 마치 이번이 마지막 기회인 듯 싶지만 추후에 상시 개방으로 전환 될 예정이니 당첨이 안되시더라도 너무 낙담하시지 않으시길 바랍니다.
청와대 관람신청 (관람시간)
- 5.10.(화) : 12시 / 14시 / 16시 / 18시
- 5.11.(수) ~ 5.21.(토) : 07시 / 09시 / 11시 / 13시 / 15시 / 17시
- 5.22.(일) : 별도 신청 운영(추후 공지)
- 5.23.(월) ~ : 추후 별도 공지
청와대 관람시간은 하루 6회로 이루어진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한팀당 최대 6500명으로 구성해 2시간 가량 관람을 하게 됩니다. 이렇게 되면 일일 최대 3만 9천명까지 둘러볼 수 있는 기회를 얻는 것 입니다.
이번 청와대 관람신청이 이슈가 되고 있는 이유는 단지 터를 둘러보는 것 뿐 아니라 다양한 프로그램이 알차게 구성이 되어 있다는 점 입니다.
약속을 담다, 희망을 나누다, 역사를 그리다, 자연을 품다, 문화를 펼치다, 전국을 누리다 등 장소별 시간별 마치 축제를 보는 느낌을 받을 수 있을 겁니다. 자세한 행사시간표는 밑에 첨부할테니 방문 전 참고하세요.
청와대 관람신청 방법
청와대 관람신청 방법은 조금은 아쉽게도 온라인으로만 가능합니다. 그나마 다행인건 우리에게 익숙한 카카오톡, 네이버, 토스를 통해 본인인증, 원하는 날짜, 알림을 받을 수 있다는 점 입니다. "청와대 국민 품으로" 홈페이지를 우선 접속 하셔야 합니다. 스마트기기가 익숙하지 않은 고령자 이용객을 위해 대리신청도 가능합니다.
온라인이 어려운 시니어 분들도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직관적으로 되어있는 편입니다. 개인(4인이하), 단체(30~50인이하), 65세 이상&장애인(4인이하) 3가지 유형을 선택후 원하는 시간을 선택하기만 하면 끝입니다. 신청자 현황이 나와 있어 상대적으로 경쟁률이 낮은 시간대로 선택 할 수 있습니다.
청와대 관람신청 주의사항
▷신청은 본인이 관람을 희망하는 날의 9일전까지 하셔야 합니다. 담첨자 통보는 관람을 희망하는 날의 8일전 알림메시지를 발송된다 하며 당첨되지 않은 분들에겐 따로 알림이 가지 않으니 알림이 오지 않았다면 당첨되지 않은 것으로 알고 재신청을 하시면 됩니다. 카카오톡, 토스, 네이버 3가지의 당첨 확인 방법이 다르기 때문에 안내문을 밑에 첨부하겠습니다.
▷특별개방기간 중 당첨자는 1회만 관람이 가능합니다. 같은 날짜에 1회이상 신청한 경우 가장 늦은 시간대로 지정이 되며, 주차장이 따로 마련되어 있지 않아 대중교통을 이용하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향후 주차공간도 마련될 예정이라 하며 제한 없이 사진 촬영이 가능하다 합니다.
한눈에 정리하기
- 청와대 관람신청 only 온라인
- 5월 21일까지는 특별개방기간
- 카카오톡, 네이버, 토스로 신청,알림받기
함께 읽을만한 좋은 문서
청와대 관람신청을 전달해드렸습니다. 청와대 이전에 대해 말들이 많았지만 국민들에게 개방된다는 것은 굉장히 새롭고 신선하게 다가오긴 합니다. 추가적으로 필요하신 정보가 있다면 위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