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당일치기 여행 추천 충남 조용한 곳

박차장 2022. 8. 19. 12:04
반응형

당일치기 여행 추천을 검색하는 이들은 크게 쉬는 날이 짧아 시간이 촉박한 사람들 또는 조용한 곳에서 혼자 지친 심신을 달래고 싶은 사람들로 나뉠 것이다. 오늘은 후자에 해당하는 혼자 머리 식히러 갈만한 충남 당일치기 여행 추천을 해보려 하는데 복잡한 마음을 달랠 분들에게 참고가 되길 빈다.

 

당일치기-여행-추천-충남-서천

 

당일치기 여행 추천

충남 서천 비인해변

충남으로 선정한 이유는 좋게 이야기하면 한적하면서도 풍경도 좋은데 잘 알려지지 않았다는 점이고 안좋게 말하면 인기가 없기 때문이다. 특히 여름엔 바다여행을 빼놓을 수 없는데 부산, 강원, 남해가 가장 핫하다는 것은 누구나 다 알고 있는 사실이다. 많은 인파들과 더불어 주차난과 근처 식당들의 바가지 요금 등 당일로 가기에는 적합하지 않다.

 

서해바다-당일치기-서천-비인해변

충남 여행은 대천해수욕장을 제외하고 한적한 서해 바다 당일 치기가 가능하다는 점이 가장 큰 메리트라 할 수 있다. 그 중 오늘 언급하는 서천 비인해변은 개인적으로 조용한 여행지를 자주 찾는 본인의 경험상 당일치기 여행 추천지로 매우 적합하다고 생각을 하기 때문인데 그 중 가장 좋은 건 고요 할 정도로 기분좋은 한적함을 느낄 수 있다는 점이다.

 

같은 인적이 없는 곳을 가더라도 스산한 기운이 감도는 곳이 있지 않은가. 이곳은 한적한 시골마을에 소박한 해변이 자리하고 있어 그 풍경을 모자람 없이 온전하게 받아들이며 그동안 복잡하고 짐이 되었던 생각을 떨쳐내기에도 좋은 곳이다. 서해 바다 당일 치기의 가장 큰 단점은 밀물과 썰물이 있어 타이밍을 잘 맞춰야 되는데 여긴 그마저도 평온하게 보여지기도 한 장소였다.

 

비인해변에서 식당들이 있는 길을 따라 쭈욱 올라가다보면 더욱 아늑한 곳을 발견할 수 있다. 마을과 해변 사이에 소나무들이 심어져 있는 낮은 둔덕이 있는데 햇빛이 따가울때 이곳에서 바다를 바라보는 것도 아주 좋은데 몇개의 평상이 있긴 하지만 주인이 따로 있는지 없지는 마주친적이 없어 모르지만 개인적으로 캠핑용 간이의자와 테이블이 있어 이곳에 설치해 조용한 바람을 느끼면서 복잡했던 생각을 정리했던 것이 기억이 난다. 

 

단점이라고 왜 없겠는가. 일단 놀거리 먹거리가 별로 없으며 서천터미널에서 버스로 한번에 오긴 하지만 50분~1시간의 소요시간이 걸리며 이로인해 배차시간이 엄청 길기 때문에 이왕이면 차량으로 오는 것이 적합하다 할 수 있다. 대신 당일치기 여행 추천지를 리플레쉬 용도가 아닌 꽉찬 하루를 재미있게 보낼 마음이라면 이곳은 적합하지 않다고 말씀드리고 싶다. 

 

함께보면 좋은 글

목포 해상케이블카 요금 및 운행시간 정보

 

목포 해상케이블카 요금 및 운행시간 정보

목포 해상케이블카 요금 및 운행시간 정보를 공유합니다. 여름 바다 여행으로 부산, 강원이 언급되지만 전남지역도 숨은 명소가 많습니다. 그 중 국내에서 흔치않은 명소인 목포해상 케이블카

bravonox.tistory.com

우영우 팽나무 촬영지 위치정보

 

우영우 팽나무 촬영지 위치정보

우영우 팽나무 촬영지 위치 및 정보들을 공유하려 합니다. 첫화부터 종영직전까지 연일 화제가 되었던 드라마인데 아쉽게도 종영까지 단 2회가 남은 상황입니다. 이중 우영우 팽나무 촬영지가

bravonox.tistory.com

 

요새는 뉴스를 애써 피하고 싶을 정도로 좋은 일보다는 안 좋은 일들이 더욱 많이 보이곤 하는데 신나는 여름휴가도 좋지만 가끔은 본인만을 위한 온전한 시간을 가져보는 것 또한 값진 시간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이렇게 개인적으로 생각하는 당일치기 여행 추전지를 마치며 별거 아닌 일기 형식의 글인데도 끝까지 읽어주시는 분들께 감사를 드린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