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시그니처 뜻 예시로 쉽게 설명

박차장 2022. 8. 25. 00:13
반응형

시그니처 뜻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누군가가 시그니처 뜻이 뭐냐고 물어본다면 무슨 뉘앙스 인지는 알겠지만 명확하게 설명하기란 애매하기도 합니다. 그 이유는 어쩌면 굉장히 포괄적인 의미를 가지고 있기 때문인데 오늘은 시그니처 뜻을 쉽게 풀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시그니처-뜻-썸네일

 

함께보면 좋은 글

 

시그니처 뜻(signature)

시그니처-뜻

  • 서명(싸인)
  • 서명하기
  • 특징

우선 시그니처(signature)라는 영단어는 서명 혹은 특징이란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흔히 우리가 자주 접하는 시그니처는 후자인 특징과 관련이 되어있으며 추가적으로 '대표되는' , '상징' 이라는 뜻으로 해석하면 이해하기 쉽습니다. 이렇게만 이야기하면 와닿지 않기 때문에 범위와 예시를 들어 설명해 보겠습니다.

 

시그니처-메뉴

시그니처 뜻에 대해 딱 부러지게 설명할 수 없는 이유는 범위가 그 범위가 상당히 넓기 때문입니다. 대표되거나 상징이 되는 것은 너무나도 많은데 흔히 식당의 대표메뉴도 레스토랑이나 MZ세대가 자주 방문하는 디저트 카페에서는 '시그니처 메뉴' 라는 말을 사용하기도 하죠.

 

시그니처-뜻-lg-시그니처

요새는 프리미엄을 상징하는 가전제품도 시그니처라는 단어를 사용하는데 대표적으로 LG 시그니처가 있습니다. 빌트인이 가능해 단순히 기능 뿐만 아니라 홈인테리어에도 도움이 되는 초프리미엄 라인 입니다. 이제는 중년분들도 카페를 자주 이용하고 있는데 글자하나 없는 초록색 로고가 새겨진 간판하나로 스타벅스임을 알 수 있습니다.

시그니처-예시-이미지

이렇게 브랜드의 시그니처는 외제차에서도 느낄 수 있는데 벤츠하면 삼각별 로고가 바로 생각이 나며 bmw는 시리즈와 관계없이 모든 라인에 키드니그릴(일명 돼지 콧구멍)이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인물에도 적용이 될 수 있는데 '호랑나비'라는 단어만 들어도 김흥국이 떠오르게 되고 세계적인 성악가 김동규를 생각하면 자연스럽게 '코털'이 떠오르는 것 역시 이들의 시그니처라 할 수 있습니다.

 

시그니처-뜻-예시

이처럼 단순 예시만 들어도 셀 수 없을 만큼 나올 정도로 전반적으로 다양하게 활용이 가능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최근 워낙 신조어들이나 줄인말들이 mz세대를 통해서 많이 퍼지고 있어 그 윗세대들은 어떤 뜻을 가지고 있는지 많이 검색을 하고 있는데 대표적인, 상징이 되는, 특징 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같은 연령대의 인기 글

 

올리비아 뉴튼 존 노래모음 및 사망원인

 

올리비아 뉴튼 존 노래모음 및 사망원인

올리비아 뉴튼 존 노래모음 및 사망소식을 빠르게 전달하겠습니다. 1970년~80년대를 풍미했던 여성 팝가수를 떠올리면 올리비아 뉴튼 존이 바로 떠오르곤 하는데 안타까운 별세소식이 전해져 그

bravonox.tistory.com

시그니처 뜻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하며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다른 정보도 필요하시다면 상단의 글들을 참고해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