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넷플릭스 캡처 완벽정리

박차장 2021. 6. 4. 02:56
반응형

안녕하세요, 스트리밍 서비스가 본격적으로 대중화가 되면서 이제는 tv를 통해 실시간 시청을 하는 것보다 pc나 스마트폰으로 보시는 분들이 많은데 그 중 가장 대중적이면서 편리한게 아무래도 넷플릭스가 아닐까 싶어요.

 

현재 방영을 하고 있는 방송부터 독점으로 시청할 수 있는 채널이나 굳이 용량을 많이 차지하면서 다운로드 받을 필요도 없이 꽤나 오래된 영화도 실시간으로 볼 수 있는 스트리밍 서비스가 정말 큰 장점이 되고 있죠.

 

 

넷플릭스-캡처-썸네일

약간의 단점이 있다면 오늘 포스팅의 주제이기도 한 넷플릭스 캡처가 쉽지 않다는 건데 이부분에 대해 박차장이 직접 해본 결과 가장 간단하게 할 수 있는 방법pc나 스마트폰 둘다 가능한지에 대한 부분까지 정리하는 시간을 가져볼게요.

 

 

 

 

 

 

일반적인 방법으로 넷플릭스 캡처하게 되면?

넷플릭스-캡처-화면

그냥 단순한 스트리밍 서비스라고 인줄 알았는데 캡쳐시 화면이 어두워지면서 자막만 나오게 되게 프로그래밍이 되어 있는 것을 보셧을 거에요. 

 

처음에 박차장도 간단하게 프린트스크린 기능을 사용했을 때 이런 상황이 벌어져서 알캡쳐와 같은 프로그램으로 다시 시도해봐도 역시 똑같라고요.

 

결론적으로 별도의 프로그램을 설치를 해줘야 되는데 크롬 확장프로그램이기 때문에 신뢰도나 활용도가 간편하고 쉬워서 잘 모르시는 분들도 따라하시기 쉬울거에요.

 

 

Go full page

go-full-page-다운방법넷플릭스-캡처-방법

크롬을 실행시키고 구글에서 'Go full page' 를 검색하게 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이미 많은 유저들이 확장 프로그램으로 활용을 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는데 우측 파란색 버튼을 눌러 추가를 하시면 됩니다.

 

 

넷플릭스-캡처-프로그램넷플릭스-캡처-프로그램-go-full-page

그렇게 되면 간편하게 추가가 되는 것을 볼 수 있는데 한가지 팁을 드리자면 맨 오른쪽 점세개 버튼을 누르시면 본인이 원하는 단축키로 넷플릭스 캡처를 할 수 있는 설정을 할 수 있답니다. 

 

이왕이면 평상시 사용하는 일반적인 캡쳐 프로그램이 있다면 그것과 중복되지 않으면서 본인이 편안하게 조작을 할 수 있는 단축키로 설정을 하면 좋겠죠?

 

넷플릭스-캡처-프로그램-설치완료

그렇게 추가를 완료하면 이런 화면이 뜨게 되면 문제 없이 설치가 되었다는 겁니다.

 

조금 전 설정했던 단축키로 실행을 해도 되고 주소창 오른쪽 부분에 망치모양의 아이콘이 새로 생긴 것을 볼 수 있는데 클릭을 하면 넷플릭스 캡처 가능한 새로운 창이 생성이 됩니다. 

 

 

 

 

 

 

스마트폰에서 가능한가?

넷플릭스-캡처-가능

저도 이부분에 대해서 확실하게 알고 싶어서 다른 분이 올린 여러개의 포스팅을 봤지만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은 불가능 하며 아이폰 같은 경우엔 녹화기능을 통해서 그나마 가능하다고 하는데 직접 해보니 너무 번거로워서 차라리 캡쳐를 할 부분이 있다면 pc로 간편하게 하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넷플릭스 대항마 스트리밍 서비스가 출시를 앞두고 있다는 기사들을 몇번 본적이 있는데 현재 너무 최적화가 되어 있어서 이 플렛폼을 이길 수 있는게 나올까? 라는 생각도 하게 되네요. 

 

모두 아시는 부분이지만 넷플릭스 캡처를 상업적으로 이용하시는 건 절대 금물이고 개인적으로 보관하고 사용할 배경이나 이미지 정도로만 사용을 하셔야 된다는 점을 말씀드리며 포스팅을 마무리 하겠습니다 :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