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롯데택배 배송조회 꿀팁, 추천어플 3가지

박차장 2021. 6. 8. 09:40
반응형

여러분들은 어느 회사 택배를 가장 선호 하시나요? 저는 개인적으로 어린시절부터 쭉 봐왔던 우체국이 아무래도 신뢰도 면에서 가장 우선순위가 되는 듯 해요. 

 

인터넷 쇼핑을 하다보면 판매자 마다 이용하는 배송회사가 다 다른데 거의 대부분을 차지하는게 cj대한통운이죠.

 

 

그런데 요새 은근히 롯데택배도 자주 받아보는 것 같은데 찾아보기 귀찮아서 혹은 내 물건이 지금 어디쯤 왔는지 확인하는 방법을 몰라서 무작정 기다리는 분들을 위해 오늘은  롯데택배 배송조회 하는 방법과 번거로움 없이 편하게 활용할 수 있는 어플 3가지 정도 추천하는 시간을 가져 볼까 합니다. 

 

 

 

포털 사이트에서 바로 조회하기

이 포스팅을 보시는 대부분의 유저님들을 위해 모바일 다음을 기준으로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우선 롯데택배 배송조회 라고 검색을 하시면 최상단 부분에는 홈페이지가 있고 그 바로 밑 부분에 바로 조회가 가능한 창이 나오게 되는데요.

 

홈페이지에 직접 접속을 해서 조회하는 것 뿐만 아니라 사진과 같이 운송장번호를 알고 계시다면 다이렉트로 검색이 가능해요. 

 

 

최근에 제가 자주 주문을 하는 쇼핑몰은 롯데 택배를 이용하기 때문에 위에서 설명해드린 방법으로 검색을 해본적이 있는데 꽤나 오차 없이 배송상태가 디테일하게 나오는 걸 보실 수 있을거에요.

 

브랜드 벨류가 조금 낮은 회사들이나 화물로 배달되는 상품들 중 어느날 배송이 예상날짜에 도착 하지 않아 운송장을 검색해 보면 배송상태 부분이 제대로 나오지 않는 경우도 종종 있는 걸 경험해보신 분들이 있을거에요.

 

그에 비해서 롯데 택배는 cj대한통운과 차이 없는 디테일한 기록이 뜨는 점에서 마음에 들었습니다.

 

 

 

 

 

 

자사 홈페이지에서 조회하기

홈페이지에 방문을 하게 롯데택배 배송조회 하는 것 외에도 예약번호로 조회도 가능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을 통해서 물론 회원가입을 해서 정보를 입력하게 된다면 받는 것 뿐만 아니라 타인에게 롯데 택배로 보내게 될 경우에도 편리하게 이용을 할 수 있기도 해요.

 

홈페이지 구성이 복잡하지 않아 이런게 익숙하지 않은 분들도 롯데택배 배송조회를 어렵지 않게 활용할 수 있다는 점이 좋다고 생각을 하고 이 역시도 조금 전 언급했던 것과 같이 상세하게 상태를 알 수 있어서 좋은 것 같아요. 

 

온라인 쇼핑을 자주하는 분들이라면 누구나 한번쯤은 택배 관련해서 안좋은 에피소드가 있으실텐데 저 역시도 그랬던 적이 있어서 같은 제품을 판매한다는 가정하에 어느 브랜드가 배송을 해주냐에 따라서 조금 더 값을 지불 할 지라도 이왕이면 메이저 브랜드를 선택하는 것 같아요.

 

 

 

그런 의미에서 개인적으로 L사나 H사 보다 롯데택배 배송조회가 서비스적인 측면에서 괜찮다고 느끼게 됩니다.

 

특히 롯데 국제 택배라고 해외배송에도 상당히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하는데 거의 독점을 하고 있던 대한통운과 큰격차 없이 바짝 쫓고 있다는 기사도 보이더군요.

 

이번 포스팅을 하면서 롯데택배 배송조회와 관련된 글들을 봤는데 확실히 배송이 제때 되지 않았다는 것과 세심하게 다루지 않고 파손되어 왔다는 글을 볼 수 있었는데 이런 부분에서 아직까지는 과도기가 아닐까 생각이 되네요.

 

 

 

제 경험상 아직까지 파손이나 분실된 물건이 없이 잘 도착을 해줬기 때문에 저는 롯데택배 배송조회에 대해 호불호 중 꽤나 이미지가 좋다고 평가를 하고 싶어요.

 

특히 문자서비스 부분에서 높이 평가를 하고 싶은데 다른 택배사처럼 오늘 배송이 된다는 내용이 아닌 마치 하나의 보고서 처럼 디테일하고 일목요연한 내용이 굉장히 마음에 들었어요.

 

특히 배송기사님의 성함과 번호도 다시한번 기입을 해주어서 시간조율을 할때 아주 편리 하더라고요. 

 

 

 

 

 

롯데택배 배송조회 편리한 어플 추천

위에서 설명한 롯데택배 배송조회를 통한 방법도 어렵진 않지만 확인 해보고 싶을 때마다 일일히 검색을 해야 되기 때문에 한번 등록을 해 놓으면 배송완료가 될때까지 정보를 받아볼 수 있거나 따로 기입을 하지 않고도 자동으로 등록이 되어서 알려주는 편리한 어플 3가지를 알려드리려 해요.

 

 

1. 배송지키미

 

제가 현재 사용하고 있는 어플로 사진에서 알 수 있듯이 귀찮게 구는 광고가 없기 때문에 군더더기 없는 사용도가 가장 큰 장점이 되는 어플이에요. 

 

롯데택배 배송조회 뿐만 아니라 생소한 브랜드 회사에서 발송하는 운송장도 등록이 가능해요.

 

핸드폰 번호를 등록해 놓으면 운송장번호를 굳이 등록하지 않아도 자동으로 등록도 되고 포털사이트에서 일일히 검색을 하지 않고 한번등록을 해놓으면 끝이라는 점에서 어플이 더 좋은 것 같아요.

 

 

2. 스마트택배

 

 

아마 가장 많은 유저가 사용하고 있는 어플인 듯 싶은데 직접 사용해본 결과 오류도 없고 피드백도 가장 빠른 어플이라 생각해요. 

 

귀여운 UI가 특징이며 특정 사이트에서 발송하는 건 자동등록이 안되는 경우도 더러 있는데 스마트 택배 같은 경우에는 그런 것도 덜하고 범용성이 좋은 것 같아요.

 

단점은 광고가 포함되어 있어서 저는 사용하기 조금 귀찮은 것도 있더라고요.

 

 

3. 택배파인더

 

택배파인더도 초창기부터 사용을 했던 어플로 인기가 좋아요. 기능적인 부분에서는 위에서 언급했던 다른 앱들과 대동소이 하기 때문에 각자 취향에 맞는 것을 선택을 하시는게 좋을 것 같아요. 

 

저는 배송지킴이가 깔끔해서 제일 손이 많이가더라고요. 

 

 

이렇게 롯데택배 배송조회 부터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어플들까지 알아봤는데 조금이나마 유익한 정보가 되었으면 하네요. 

 

택배요금인상 으로 인해 노조가 분류작업거부 등 단체행동을 오늘부터 시작한다고 하는데 제2의 대란이 일어나지 않기를 바라게 되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