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이 오미크론 뜻과 관련된 내용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갑작스런 등장과 함께 이슈가 되고 있는 명칭인데 이 포스트를 통해 샤이 오미크론 뜻을 쉽게 이해하실 수 있게 최대한 알기쉽게 정리 해보겠습니다. 샤이 오미크론 뜻 지식이 필요하시면 전체 다 읽어주세요. 샤이 오미크론 뜻 뿐만 아니라 원인까지 아래에서 전달해 드리겠습니다.
샤이 오미크론 뜻
코로나가 장기화 되면서 우리는 델타부터 지금의 오미크론 까지 변이된 바이러스를 경험 했기 때문에 샤이 오미크론 이란 단어가 등장했을 때 새로운 변이바이러스가 아닌가 싶어 벌써부터 증상에 대해 알아보고 있는 분들이 늘고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샤이 오미크론 뜻은 특정부류를 지칭하는 신종어라 할 수 있겠습니다. 수줍음, 부끄러움을 많이 탄다는 샤이(shy)라는 영단어를 오미크론 앞에 붙인 것 입니다. 기존에는 주로 '샤이 보수'나 '샤이 진보' 와 같은 본인의 정치성향을 평상시엔 숨기고 있다 투표를 할때 드러내는 사람들을 지칭할 때 사용되는 일종의 정치용어로 사용되곤 했습니다.
▶본인이 진단키트를 통해 양성판정이 나왔음에도 pcr 검사나 신속항원 검사를 받지 않고 일상활동을 하는 사람
▶확진자와 밀접접촉을 해서 검사가 필요한 상황임에도 테스트 조차 하지 않고 일상활동을 하는 사람
▶증상이 뚜렷한데 양성판정을 받을까봐 아무것도 하지 않고 일상활동을 하는 사람
이처럼 확진자 폭증 속에 숨은 감염자들을 지칭하는 단어이며 이들의 공통점은 자가격리는 피하는 것 입니다. 신종질환이 아니라 가슴을 쓸어내리며 다행이라 여기는 분들도 있겠지만 결과적으로 코로나가 종식되기 힘든 이유가 될 수 있기 때문에 심각성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인원조차 파악하기 힘들기 때문 입니다.
샤이 오미크론 원인
샤이 오미크론 뜻에 이어 원인까지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전문가들은 크게 3가지로 판단하고 있습니다.
1. 생계유지
취약층과 일용직 노동자들은 하루의 소득이 중요합니다. 양성판정으로 7일동안 집안에서 자가격리를 한다면 그동안 급여가 따로 나오지 않기 때문에 막막할 수 밖에 없습니다. 자영업자들도 마찬가지로 장기화된 거리두기를 통해 가뜩이나 피해를 많이 봤는데 그마저도 매장운영을 하지 못할 수 있기 때문 입니다.
회사원들도 직장마다 운영방침이 다르고 유급휴가를 인정하지 않는 곳도 있어 이럴 땐 개인의 연차를 부득이하게 사용을 해야 하는 경우도 생깁니다. 취준생도 오랜기간동안 준비해온 시험이나 면접 등을 자가격리를 통한 기회를 잃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2. 사회분위기
델타변이 시절과 다르게 오미크론은 전염성이 높고 치명률은 상대적으로 낮다는 것은 누구나 알고 있는 정보라 생각 합니다. 추가로 철저했던 백신패스 마저 중단 된 상황이라 이제는 미접종자 분들도 자유롭게 돌아다닐 수 있죠.
실제 "확진 될까봐 모임을 취소하거나 예정되었던 행사에 불참했다"는 설문조사만 보더라도 작년에 비해 16% 가량 줄어든 것만 봐도 분위기 자체가 '감기처럼 지나간다'라며 가볍게 치부를 하고 있습니다.
3. 생활지원비 감소
이번달 16일부터 확진판정을 받은 사람들에게 지원해주던 금액이 대폭 감소가 되었습니다. 종전에 24만 4000원이였던게 격리기간 관계 없이 1인당 10만원 정액제로 고정 되어 1주일의 격리기간으로 인한 손해엔 턱없이 부족하기 때문입니다.
확진이 되었다고 따로 약을 처방을 해주는 것도 아니며 고위험군이 아닌 이상 방역관리를 개인의 자율성에 맡기고 있기 때문에 샤이 오미크론 뜻이 이슈가 되었다고 전문가들도 의견을 모으고 있습니다.
한눈에 보기
- 샤이 오미크론 뜻은 새로운 변이바이러스가 아님
- 샤이 오미크론 뜻은 확진사실을 숨겨 격리하지 않고 일상생활을 하는 사람들을 뜻함
- 원인은 생계유지, 사회분위기, 생활지원비 감소 등
- 인원파악을 할 수 없어 코로나 종식에 어려움이 있을 전망
♥같이 보시면 유용한 게시글♥
샤이 오미크론 뜻에 대해 전달해드렸습니다. 모두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른 것도 궁금하시다면 위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