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

가평계곡 익사사건 이은해 내용정리(+러브하우스)

박차장 2022. 4. 7. 19:31
반응형

가평계곡 익사사건이 연일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이제는 가평계곡 살인사건이라 할 수 있는 용의자 이은해에 대해 내용정리해 알려 드리겠습니다. 공개수배로 전환된 이후 연달에서 새로운 소식들이 나오고 있는데 가장 충격적인 것은 그녀가 일요일 간판 프로그램이었던 러브하우스 사연자라는 점입니다. 

 

이 글을 전체적으로 읽어주시면 가평계곡 익사사건과 함께 이은해 러브하우스 사연 등 그녀의 과거에 대해 알게 될 것입니다. 반전의 반전이 있는 가평계곡 익사사건과 용의자 이은애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은 끝까지 읽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가평계곡 익사사건

2019년 6월에 있던 익사사고경기도 가평군에 위치한 용소폭포에 지금은 피해자가 된 윤상엽씨가 약 4m의 높이에서 다이빙을 했다가 변을 당하게 됐고 당시 목격자들의 진술, 국과수의 부검결과 타살이 흔적도 없어 일반적인 여름철 물놀이 익사사고로 내사종결이 되었습니다.

 

이렇게 단순하게 종결될 사건은 보험사의 보험금 지급거부 윤상엽씨의 지인의 제보일산서부경찰서가 재수사를 하면서 완전히 상황이 달라지게 됐는데 당시 보험금 수령자는 배우자였던 이은해였기 때문입니다. 

 

이은해가 첫 제보자  

가평계곡 익사사건은 많이 아시다시피 시사고발 프로그램 '그것이 알고싶다'를 통해 대중들에게 알려졌습니다. 아이러니 하게 그것이 알고싶다 제작진에 제보를 한 사람은 용의자 이은해 였습니다. 보통 측근이나 지인이면 억하거나 의문점이 드는 죽음을 풀어달라는 내용이 일반적인 것에 비해 이은해는 '보험사의 악의적 지급거절'에 대한 내용으로 제보를 하게 됩니다. 

 

다같이 놀러간 물놀이 사고에 보험사가 자신을 의심해 보험금 약 8억원가량을 지급하지 않는다는 내용인데 그것이 알고싶다 제작진도 의구심이 들어 이때부터 본격적으로 이은해에 대한 자료수집을 하고 2020년 10월 1235회 '그날의 마지막 다이빙 - 가평계곡 익사사건 미스터리' 라는 제목으로 방영을 하며 이은해 스스로 제 발등을 찍게되는 결과가 나옵니다. 

 

가평계곡 살인사건

결국 가평계곡 익사사건은 애초부터 계획된 살인사건이라는 것이 이전의 다양한 증거들을 통해 밝혀지게 됩니다.

 

▶2017년 혼인신고 반년만에 고인을 피보험자로 6개이상의 보험을 동시가입 : 매월 최소 70만원 가량의 보험료를 납입해야 했으며 수령자는 이은해 본인으로 지정합니다.

 

▶가평계곡 익사사건 이전에도 고인에 대한 2차례의 살인시도 : 복어피가 섞인 음식물을 윤상엽씨에게 먹였지만 치사량 미달로 미수에 그치고 3개월 뒤 2019년 5월 경기도 용인 소재의 낚시터에 커플끼리 놀러가 윤상엽씨를 물에 빠트렸지만 주변의 도움으로 빠져나오게 되면서 미수에 그치게 됩니다. (윤씨는 수영을 전혀하지 못함)

 

▶바로 1달뒤인 가평계곡 익사사건이 발생한 것. 사망시간은 저녁 8시인데 보험금 미납으로 인한 보험금이 실효되기 불과 4시간 전(★)

 

15년간 연구원으로 재직하고 평균 6천만원의 연봉을 받았던 고인은 이은해와 결혼 뒤 생활고로 개인회생을 신청할 정도였지만 보험금 납입은 꾸준히 유지

 

▶가평계곡 익사사건, 복어독, 낚시터 모두 공범 조현수가 있었고 이은해 조현수는 내연관계

 

고인의 상중에도 이은해 조현수는 고인의 집에 들러 컴퓨터 하드디스크를 가지고 간 사실 CCTV 통해 포착

 

▶경찰 1차조사때 거짓말탐지기 결과 이은해는 거짓, 조현수는 판단불가로 판명

 

이러한 이유로 내연관계인 이은해 조현수는 2차 조사를 앞둔 작년 12월부터 지금까지 행방이 묘연한 상태였고 더이상 지체할 수 없던 검찰은 공개수배를 하게 되면서 대중에게 다시한번 이슈가 된 것입니다.

 

 

이은해 과거

그것이 알고싶다를 통해 고인의 사연을 본 네티즌 수사대는 이은해 과거행적에 대해 파헤치기 시작을 하면서 그녀로 추정되는 동일한 아이디 혹은 닉네임을 글들이 발견되기 시작 합니다.

 

 

그중 단순한 루머도 있지만 20대 초반에 출산을 하는 등 음성적인 곳에서 일을 했을 가능성도 있으며 일반적이진 않다는 의견들이 많습니다. 가평계곡 익사사건 용의자 이은해 전남자친구에 대한 제보가 들어오고 있지만 현재까지는 확실한 사실관계는 없고 의혹만 있는 상황 입니다.  

 

이은해 러브하우스

가평계곡 살인사건 용의자 이은해의 최근 이슈가 되는 이력은 과거 '일요일 일요일밤에' 라는 국민예능프로에서 어려운 이웃들에게 집을 리모델링 해주는 '러브하우스'에 사연자로 출연을 했다는 사실 입니다.  

 

그녀의 아버지는 젊을때 사고로 하반신 장애인이 되었고 어머니 역시 높은 곳에 떨어져 다리를 다쳤지만 비용부담으로 제때 치료하지 못해 하반신 장애로 어려운 가정에서 착하고 바른 초등학생 딸로 출연을 하게 되었습니다.

 

이은해 러브하우스 편은 국가보조금으로 생활을 이어 나가는 상황이며 몸이 불편한 부모님들의 휠체어를 보관하느라 자신의 방을 제대로 써본적이 없다는 사연이였습니다. 바뀐 집을 보고 감동하며 "나중에 커서 받은 만큼 다른 어려운 사람에게 베풀고 싶다" 라는 말이 방영이 됐는데 10여년이 지난 지금 가평계곡 익사사건 용의자가 된 것에 많은 충격을 주고 있습니다.  

 

한눈에 정리하기

  1. 가평계곡 익사사건은 계획된 살인
  2. 그것이 알고싶다에 처음 제보한건 이은해 본인
  3. 과거 이은해 러브하우스 사연자로 밝혀짐

 

 

▶함께 읽을만한 게시글

 

4월 제철음식 지금먹기 딱 좋은 7가지

 

MZ세대 뜻 특징 나이 쉽게 정리

 

벚꽃 개화시기 2022 명소 정리

 

아이폰 SE3 스펙 가격 및 매력 5가지

 

가평계곡 익사사건 및 이은해 러브하우스 등 그녀와 관련된 내용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읽어보니 어떠신가요? 점점 각박해지는 사회가 됨을 느끼게 되며 빨리 검거가 되길 기원하게 됩니다.  다른 정보도 궁금하시다면 상단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