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소금물 장청소 단식원 하는법 및 효과

박차장 2022. 6. 14. 23:36
반응형

소금물 장청소 하는법 및 효과에 대해 소개하겠습니다. 최근 방영된 미우새 단식원 다이어트편에 소금물 장청소에 관한 내용이 방영이 되어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점점 옷이 얇아져 몸이 부각되는 여름철은 다이어트와 밀접한 관계라 할 수 있는데 소금물 장청소 방법 및 효과를 정리합니다. 

 

소금물-장청소-썸네일

 

소금물 장청소 란?

소금물-장청소-미우새미우새-단식원-소금물-장청소

소금물 장청소는 주로 단식원에서 시행되던 것이 방송이나 후기등을 통해 대중들에게 알려졌습니다. 12일 방영된 미우새에서도 다이어트를 결심한 김준호, 이상민, 강재준이 단식원에 입소하면서 2리터를 마시는 모습이 방영되어 화제가 되었죠.

소금물-장청소-아내의맛-홍현희단식원-소금물-장청소-홍현희

재작년 4월 아내의 맛 프로그램에서 개그우먼 홍현희 부부 역시 단식원 체험을 하게 되었는데 이때도 입소하게 되면서 소금물 2리터를 지급 받는 것과 함께 화장실을 들락날락 거리는 그녀의 모습이 촬영됐습니다. 그러나 단시간에 얼굴쪽에 v라인을 찾은 홍현희 모습이 방영되며 주목을 받기도 했죠.

 

소금물 장청소 효과

소금물-장청소-효과

소금물 장청소 효과는 다이어트에 직접적인 것보다 감량을 할 수 있는 몸으로 만들어주는 일종의 디톡스 효과를 준다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주변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소금으로 소화되지 못하고 장안에 쌓여있는 노폐물, 찌꺼기, 독소 등을 배출해준다 전해집니다.

  • 비용 발생에 대한 부담이 없음
  • 피부가 맑고 투명해짐
  • 두통 완화에 도움을 줌
  • 만성변비 해결(숙변제거)
  • 장내의 독소를 배출해줌
  • 소화불량에 도움을 줌

일부 후기들을 통해 부작용도 존재하지만 위에 나열한 장점들과 효과를 본 후기들로 인해 나름의 매니아들도 생기고 시도해보는 분들도 늘어나고 있고 있는 상황입니다. 전문가들은 현재는 민간요법으로 조금 더 과학적인 연구가 필요하다는 의견도 있습니다.

 

소금물 장청소 하는법

소금물-장청소-하는법

소금물 장청소 하는법은 우선 전날 저녁식사를 간단하게 해서 속을 편안하게 만드는 것이 좋다 하며 고열량과 기름진 음식도 좋지 않다고 합니다. 만약 야식 또는 과식을 했다면 차라리 다음날로 미뤄 속을 어느정도 비운상태에서 하면 효과가 더욱 좋다 알려져 있습니다.

 

소금이 물에 잘 녹을 수 있게 잠들기 전 미리 만들어 놓는 것도 좋은 방법이며 소금은 다른 것 보다 꽃소금, 죽염, 천일염으로 하는 것이 가장 적합하다 하며  1% 가량의 농도를 만들면 되는데  남자는 물 2L + 소금 10g, 여자는 0물1.5L + 소금 9g​ 으로 맞추면 된다 합니다.

 

소금물-장청소-방법-용량

계량이 어렵다면 베스킨라빈스 스푼으로 가득 푼 양이 대충 3g정도 된다하니 이와같은 점을 참고하셔서 계량을 마친뒤 아침 기상후 공복상태에서 만들어둔 소금물을 마시면 됩니다. 이부분에서 소금물 장청소 하는법 중 가장 중요한게 한꺼번에 다 마시는 것이 가장 좋지만 30분 안에 모든양을 섭취하셔야 한다는 점이라고 합니다.

다 마시고 난 뒤 다른 음식은 전혀 섭취하지 말되 요가 또는 복부를 자극하는 스트레칭 등으로 가볍게 몸을 움직여 주면 좋다 합니다.  그렇게 되면 1시간 내에 설사를 하게 되는 데 화장실에서 볼일을 보신 뒤 생수 1컵을 마시고 조금 기다려 줍니다.

 

소금물-장청소-물용량

이후에 2번째 설사를 하고 볼일을 다 본뒤 이때는 물을  반컵만 마시고 3번째엔 1/3컵을 마십니다. 설사 횟수가 반복될수록 물을 점점 적게 먹어 주는 것 역시 소금물 장청소 하는법 중 중요한 포인트라 할 수 있습니다.  이후에도 묽은 변이 몇회 더 나오게 되는데 결국엔 찌꺼기 없는 물처럼 나오게 됐을때 물먹는 것을 중단하시면 됩니다.

 

자세한 방법을 전달하기 위해 글이 길어졌지만 막상 실행을 해보면 2시간 내외로 생각보다 간편하다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이렇게 장청소가 끝이나게 되는데 이때도 바로 일반식 또는 먹고싶던 음식을 먹는 것보다 자극이 덜하고 연한 음식으로 가볍게 식사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같이 읽으면 유용한 게시물

 

1019회 로또 당첨번호 당첨지역 어디?

 

참외 효능 칼로리 및 보관법 총정리

 

기초대사량 늘리는 방법 10가지 중년팁

 

스테비아 토마토 부작용은 없을까?

 

 

소금물 장청소 하는법 및 효과등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호불호가 있지만 효과를 보신분들은 상당히 만족해하는 요법으로 특이채질이 아니라면 도전을 해보시는 것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하기도 합니다. 다른 정보도 필요하시다면 상단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