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백신 10부제 추가예약 못한 사람 필독

박차장 2021. 8. 21. 08:28
반응형
백신 10부제
&
백신 예약 못한 사람은?

 

이번 달 9일 오후 8시부터 시작된 백신 10부제가 18일(수) 주민등록상 생년월일 끝자리 '8'인 사람이 예약을 끝으로 마감이 되었습니다.

 

현재까지 미리 접수한 18~49세 예약률이 60.3%로 시행 전 정부의 기대치보다 적게 책정이 되었습니다. 생업에 종사하시느라 혹은 다른 사유로 인해 백신 예약 못한 사람들은 많이 당혹스럽기도 하고 향후 어떻게 진행이 되는 건지 궁금해하실 텐데요.

 

그런 분들을 위해 박 차장이 백신 예약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하는 방법부터 예약 쉽게 하는 팁까지 알려드릴 테니 천천히 읽고 따라 하시면 됩니다.

연령 먼저 체크

이번 백신 10부제는 18세~49세 이하 국민을 대상으로 하며 정확한 생년월일로 1972년 1월 1일~ 2003년 12월 31일입니다.

 

지난 7월 50대 후반을 대상으로 모더나 백신 예약 홈페이지 접속자가 한꺼번에 몰려 사이트가 마비가 되었던 것을 기억하실 텐데 백신 10부제는 이러한 점을 예방하기 위해 마련된 시스템이라 볼 수 있습니다.

 

아직 접종하지 못한 50대~70대 분들도 있을 텐데 잠시 뒤 백신 추가예약 하는 법에 대해 설명을 할 때 함께 알려드리겠습니다.

백신 예약 못한 사람은 어떻게 해야 하나?

19일(목)~21일(토)까지 추가 예약이 가능하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다만 기존의 백신 10부제가 주민등록상 생년월일 끝자리를 통해 접수를 했다면 이번엔 연령별로 접수를 해야 되는 차이점이 있습니다.

19일은 36~49세까지 이며 20일은 18~35세까지, 21일은 18~49세까지 이니 백신 10부제처럼 생일 끝자리로 착각하시는 일 없이 접수하시길 바랍니다.

 

3일 안에 또 접수를 못한다면?

22일(일)~9월 18일(토)까지 백신 추가예약이 가능합니다. 이때는 연령대 구분이 아예 없습니다.

 

다시 말해 백신 예약 못한 사람이라면 생년월일, 나이 상관없이 누구나(본인만) 신청이 가능하고 복잡할 것이 없으니 이 기간을 놓치지 마시길 바랍니다. 이때 50대 이상, 60~70대까지 전부 신청이 가능합니다. 

백신 10부제 예약 방법

백신 예약 못한 사람도 기존과 마찬가지로 홈페이지를 이용해야 합니다. 포털 사이트에 '백신 접종 예약'을 검색하시면 바로 나옵니다. 직접 검색하기 번거로워하시는 분들을 위해 사이트를 첨부해 놓겠습니다.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

ncvr2.kdca.go.kr

 

 

첫 화면에 백신 추가예약과 연령이 빨간 글씨로 표시가 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 밑부분에 '접종자 본임임을 확인합니다.' 부분을 체크해주시고 확인을 누르시면 다음으로 진행이 됩니다.

 

 

 확인을 누르시면 본인인증 화면이 나옵니다. 이번 백신 10부제의 또 다른 특징은 오로지 본인만 접수 가능합니다. 예전처럼 가족이나 지인이 대신 접수를 해줄 수 없기 때문에 본인인증이 필수가 되었어요.

 

종류는 총 5개로 카카오 인증, 네이버 인증서, pass 인증서, 공동(금융) 인증서 휴대폰 인증이 있는데 중년 이상 연령대 시라면 박 차장은 개인적으로 가장 불편함이 없는 휴대폰 인증을 권해드리고 싶습니다.

 

이름과 휴대폰 번호, 통신사를 선택을 해야 되는 게 귀찮긴 해도 문자로 인증번호가 바로 발송이 되기 때문에 가장 쉬운 방법이라 생각합니다.

 

그렇게 본인인증 절차가 끝나면 자신의 정보와 대상자의 백신에 대한 정보가 나오며 휴대전화로 알림을 받을 수 있는 수단과 함께 본인이 원하는 병원과 시간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번 백신 10부제 시스템을 직접 이용해보면서 인터넷 강국이라는 생각을 다시 한번 하게 되었습니다. 정말 군더더기 없고 스마트하게 접수를 할 수 있다는 점이 직접 이용을 해보니 정말 마음에 들더라고요.

 

특히 예약시간이 저녁 8시부터 다음날 오후 6시까지 확대가 되었다는 점이 가장 큰 특징입니다. 이로서 야간이나 새벽시간에 일을 하시는 분들은 주간엔 잠을 청하느라 놓치는 경우를 해결한 셈이죠.

  

백신 예약 못한 사람들 중 중장년층 분들도 손쉽게 하실 수 있으니 당황하지 마시고 천천히 해보시길 바랍니다. 바로 이어서 백신 10부제를 조금 더 손쉽게 할 수 있는 팁을 드리겠습니다.

 

백신 추가예약 꿀팁

 

  • 시작 시간대를 피해서 접수하기

백신 10부제를 직접 이용해본 결과 기본적으로 원활하긴 합니다.

 

하지만 그동안은 생년월일 끝자리에 해당하는 사람만 접수가 가능했기 때문인데 추가 백신예약은 연령대를 기준으로 하기에 동시간에 조금 더 많은 인원이 몰릴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렇기에 출퇴근 시간에 길이 막히는 것처럼 접수 시작시간을 피해 최소 1~2시간 텀을 두고 시작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 백신 추가예약은 한 가지 단말기로 하기

백신 예약 못한 사람은 급한 마음에 빨리 접속하기 위해 pc와 스마트폰을 둘 다 이용하곤 하는데 사이트 과부하를 방지하기 위해 최초에 인증된 장비 말고는 접속을 차단한다고 합니다. 

 

pc로 하실 분들은 pc로만, 스마트폰으로 하실 분들은 스마트폰으로만 진행을 하시길 바랍니다. 여러 단말기로 동시 접속을 하면 오류가 난다고 해요.

 

맺음말

휴가철과 맞물려 곳곳에서 돌파 감염이 일어나게 되면서 백신이 쓸모없다는 '백신 무용론'도 나오고 있는 상황이죠. 하지만 중앙 방역대책본부의 역학조사 결과 접종 완료자 중 돌파 감염은 0.03%인 것으로 백신 효과가 크다는 것을 증명했다고 해요.

 

주변에도 부작용 때문에 겁을 먹고 있는 분들이 있는데 확실한 것은 안 맞는 것보다는 맞는 것이 낫다는 것이 전문가들의 의견이니 남은 기간 시기를 놓치지 마시고 접종을 하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접종 후 이상반응에 대한 증상을 미리 체크해보세요 :)

 

알아두면 좋은 정보


 

휴일지킴이 약국 야간 일요일 여는곳 찾기

휴일지킴이 약국으로 간편하게 일요일 약국 여는곳 찾기 "개똥도 약에 쓰려면 없다" 라는 말처럼 생필품은 꼭 마트 정기휴무에 똑떨어지고 차고 넘친다 생각했던 가정용 상비약은 꼭 오늘 같은

bravonox.tistory.com

 

 

 

쏘카 이용료, 여행에 좋은 렌터카 추천

쏘카 이용료 그리고 여행에 좋은 렌터카 추천 사회적 거리두기가 강화되면서 이번 주 평일은 유독 느리게 갔던 것 같아요. 그 와중에 주말마다 얄밉게 비가 와서 집콕을 하신 분들은 오늘 날씨

bravonox.tistory.com

 

 

중고차 시세표 무료로 보는 팁

중고차 시세표와 내차 시세 조회까지 2 in 1으로 알아보기 면허는 가지고 있지만 평소에 대중교통을 이용하셨던 분들은 요새 "버스 타기는 불안하고, 택시를 타자니 그 돈으로 차라리 저렴한 중

bravonox.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