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파인애플 효능 칼로리 체중조절에 도움될까?

박차장 2021. 5. 27. 14:46
반응형

오랜만에 돌아온 박차장 입니다. 

싱글족 분들은 공감을 하시겠지만 가족들과 함께 지내는 것과 혼자 지내는 것의 가장 큰 차이는 식생활이 아닐까 싶어요. 

 

특히 야채나 과일섭취를 제대로 못해서 은근히 건강이 걱정되어 마트를 갈때 간편하게 슬라이스된 제품을 구입하는 경우가 있으실텐데 대표적인게 파인애플 이죠. 

 

다른 과일에 비해서 가격은 좀 나가는 편이지만 입은 심심한데 달달한게 땡길때 먹어도 좋고 식후에 입가심을 하기에도 아주 좋은 과일인데 오늘은 파인애플 효능과 더불어 칼로리도 알아보면서 정말 체중조절을 하는데에도 괜찮을지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볼게요.

 

파인애플 칼로리는 100g 기준으로 55kcal 라고 해요. 선입견이 무섭다는게 당도가 높기 때문에 저도 제대로 알아보기 전에는 당연히 고칼로리라 소량으로 먹어야 될 식품이라 생각했는데 생각보다 낮아서 놀랐네요.

 

비교를 하면 확실히 아실 수 있는데 평상시 포만감을 위해 많이 섭취하는 바나나가 100g에 93kcal 이고 고구마는 128kcal 인것만 봐도 중량대비 칼로리는 꽤나 낮은편이라 볼 수 있죠. 그 이유는 파인애플은 85%가 수분으로 이루어져 있기 때문이라 해요.

 

 

 

 

 

파인애플 효능은 생각보다 다양해요. 우선 조금 전에 언급했던 체중조절에 도움을 준다는 것인데요. 낮은 열량 뿐만 아니라 티아민 성분이 함유가 되어 있어서 우리 몸의 탄수화물을 에너지로 빠르게 변환을 시켜주는 역할을 해준다고 해요. 

 

이로 인해 신진대사가 활발해지면서 몸속에 쌓여 있는 노폐물들을 배출시켜주기 때문에 붓기제거에도 좋고 섬유질도 풍부해 변비예방 에도 도움을 준다하여 요새 식초나 효소로 출시한 제품들도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죠.

 

파인애플 효능으로 피로회복도 대표적이라고 하는데 비타민c 와 구연산이 함유되어 있어서 피로물질을 분해해주는데 도움을 준다고 해요. 근육에 쌓인 피로들도 개선을 해주며 비타민b1도 포함되어 있어 에너지 대사를 촉진시켜주는데 한몫을 한다고 하니 직장인 뿐만 아니라 수험생 분들에게도 좋을 듯 싶어요.

 

지금은 시국이 이러해서 회식이 많이 줄어들었다고 해도 잦은 음주를 하시는 분들에게도 파인애플이 좋다고 하는데 바로 해독작용에도 도움을 준다고 해요. 간기능에 향상에 좋은 영향을 준다고 하며 그렇기 때문에 시중에 판매를 하고 있는 해독쥬스나 레시피를 보면 파인애플이 빠지지 않고 들어가 있죠.

 

해독과 연관되어 있는 몸의 염증을 줄여주는 항염작용에도 좋다고 하는데 그래서 피부트러블이 있는 분들에게도 좋고 강력한 소염작용을 해줘서 비염, 축농증과 같은 호흡기 질환 증상 완화에도 도움을 준다 해요.

 

 

 

 

그 외에도 우리가 흔히 잘 알고 있는 소화기능과 칼슘 성분이 풍부해서 혈관을 확장시켜주며 순환을 도와서 자연스레 압력을 낮춰주기에 중장년층 분들의 혈관건강 에도 좋은 영향을 미친다고 해요.

 

이번에 파인애플 효능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보는 과정에 처음 알게 된 성분이 바로 '브로멜라인' 이라는 것이였어요.

 

파인애플 줄기에서 발견되는 천연 소화효소 중 하나인데 이것을 추출해서 다양한 건강보조식품이 출시를 하고 있더라고요.

 

실제로 많은 제약 회사에서 약품 원료로도 사용되고 있다고 하며 최근에는 위궤양과 위염 치료나 화상 등 심한 상처의 회복부터 고혈압 완화 등의 여러 측면으로 이용하는 연구가 활발하게 진행이 되고 있다고 해요.

 

항암쪽에서도 높은 관심을 가지고 있는 성분이라는 측면에서 단순한 달콤한 과일이 아니라는 것을 파인애플 효능을 알아보면서 알게 되었어요.

 

우리 몸에 확실히 도움을 주는 여러가지 역할을 해준다는 의미에서 박차장도 앞으로 더워지는 날 아이스크림 보다는 달달한 파인애플 칼로리 걱정 없이 섭취해야 겠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