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유 리메이크 소식이 전해져서 이슈가 되고 있죠. 피처링에 참여만 하게 되면 대박을 친다는 콜라보 여왕 소유 리메이크 곡은 다름 아닌 전설급 추억의 음악 프리스타일 y입니다.
박차장은 개인적으로 너무 기대가 되는데 벌써 17년이나 지난 곡이기 때문에 잘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자세한 소식을 전해볼게요.
싸이월드 BGM 2021 프로젝트
현재 인스타그램이 있다면 2000년대에는 싸이월드가 있었답니다. 사진첩, 다이어리, 방명록까지 정말 다양한 기능들로 많은 사람들과 소통을 할 수 있었고 지금의 카카오톡 이모티콘을 구입하듯 싸이월드는 '도토리'라는 일종의 화폐단위가 있었어요.
그것을 충전해서 본인의 미니홈피를 다양한 방법으로 꾸밀 수 있었고 특히 bgm을 구입해서 미니홈피에 방문하는 사람들이 노래를 들을 수 있었죠. 박차장 역시 구입을 하고 기분이나 상황에 따라 bgm을 바꿔주곤 했던 게 기억이 납니다.
페이스북이 활성화되면서부터 점점 쇠퇴를 하던 싸이월드는 인기가 서서히 줄어들었고 폐쇄 이야기까지 나오다 최근 다시 부활을 예고했고 역대 top 100의 인기 있던 곡들을 현시점의 mz세대가 선호하는 가수들이 부르게 되는 프로젝트입니다.
그중 첫 번째 주자로 선정된 가수가 소유이며 소유 리메이크 곡은 그 시절 미니홈피 bgm으로 가장 인기가 많았던 프리스타일 y라는 사실이죠.
프리스타일 y는 어떤 곡?
프리스타일은 2인조 힙합그룹입니다. 지금도 감성 힙합이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지만 어찌보면 이들이 감성힙합 1세대라고 볼 수 있어요.
그중 프리스타일 y라는 곡은 2004년에 발매한 3집 앨범에 수록이 되어 있는데 심지어 타이틀곡이 아님에도 대박을 친 그야말로 '입소문 곡'이라는 점이죠.
다음 해에 '그리고 그 후'라는 곡 역시 감성 힙합 장르로 엄청난 인기를 끌면서 감성힙합 장르에 자리매김을 하게 됩니다.
2007년 발매한 5집에서 '수취인 불명'이라는 곡 포함 이 노래들은 이별한 남성들의 마음을 달래주는 대표적인 노래들로 지금까지 언급되고 있어요.
이런 명곡을 콜라보 여왕 소유 리메이크로 나온다니 기대를 안 할 수가 없는 것 같아요. 싸이월드 bgm 2021 프로젝트는 현재 1차 라인업이 공개된 상황인데 소유 리메이크를 비롯한 가호, 기프트, 데이브레이크, 에일리, 죠지, 펀치, 황치열인데 많은 기대가 됩니다.
언제, 어디서 들을 수 있나?
소유 리메이크 프리스타일 y는 오는 29일 오후 6시 기점으로 전체 온라인 음원사이트에서 발매가 된다 해요. 그 보다 앞선 25일에는 싸이월드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티저가 오후 2시에 공개된다고 하니 저도 놓치지 않고 꼭 보려 합니다.
요새는 정말 레트로가 대세인 것 같습니다. 2000년대 곡들이 역주행을 하면서 많은 리메이크 작업이 이루어지고 있고 지난 4월에 '놀면 뭐하니?'에 sg워너비가 출연해서 정말 출퇴근 내내 그 시절 노래만 들었는데 노래를 통해서 추억을 곱씹게 된다는 게 맞는 말 같아요. 여러분들의 추억의 노래는 어떤 게 있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