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초당 옥수수 먹는 방법부터 칼로리와 보관법까지

박차장 2021. 6. 6. 03:34
반응형

초당 옥수수 먹는 방법 및 칼로리, 보관법까지 총정리하는 시간을 가져보려 합니다. 애플수박,스테비아 토마토,샤인오이와 같은 고당도 농산물들이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는데 그중 초당 옥수수도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맛이 그렇게 좋다하며 요즘 핫한 초당 옥수수 보관법 및 칼로리까지 전달합니다.

초당 옥수수란?

초당-옥수수-썸네일초당-옥수수란?

초당순두부처럼 지역을 의미하는 것이 아닌 당도가 월등히 높다는 뜻입니다. '옥수수가 달다'라는 느낌이 그냥 단어로 듣기엔 어색하고 이질감이 들겠지만 일반 옥수수와 가격차이가 남에도 불구하고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는 이유는 그만큼 중독성 있는 맛 때문입니다.

 

초당-옥수수-당도비교초당옥수수-당도
초당 옥수수-당도-비교

당도를 나타내는 단위로 브릭스(Brix)를 사용하는데 보통 당도가 높다는 수박이 12브릭스인데 이건 16브릭스 이상이라는 것 만 봐도 어느정도인지 짐작이 가능하실겁니다. 심지어 사진에 나와있는 것처럼 사과와 멜론 보다 높으니 한알한알이 과육이라고 해도 무방할 정도라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가장 특이한 점은 초당 옥수수 먹는 방법이 일반적인 찰옥수수와 비교해서 확연히 다른게 있다는 건데 마지막 부분에 따로 언급을 해볼게요.

초당옥수수 다이어트?

박봄-옥수수초당-옥수수-다이어트
초당 옥수수-다이어트

식이조절을 해보신 분들에게 옥수수는 다이어트의 적이라고 볼 수 있는 제품으로 유명하죠. 탄수화물 덩어리에 포만감도 없기 때문에 트레이너 분들도 권장을 하지 않는 편입니다. 하지만 아이러니하게도 초당 옥수수가 사실 김태희씨가 출산 후 몸매유지 비법으로 유명해집니다.

건강정보 프로그램으로 유명한 천기누설에서도  일반인이 초당 옥수수로 44kg를 감량해서 여름철 다이어트 식재료로 다시 한번 화제가 되기도합니다. 원푸드로 한가지만 먹은 것이 아닌 다른 식품들과 함께 주먹밥으로 만들어 먹었는데 포만감 뿐만 아니라 맛도 좋아서 질리지 않고 꾸준하게 먹을 수 있다고 하는데 그 레시피를 공유하겠습니다.

 

초당옥수수 칼로리 & 찰옥수수와 차이점

초당옥수수-칼로리초당옥수수-칼로리-비교표
초당옥수수 칼로리

체중감량의 적이라 볼 수 있는 곡물이 어떻게 유명 연예인의 몸매관리 비결 아이템이 됐을까요? 짐작 하시겠지만 일반적으로 우리가 알고 있는 옥수수보다 현저히 낮은 초당옥수수 칼로리 때문입니다. 100g을 기준으로 일반적인 옥수수가 130kcal인 반면에 초당옥수수 칼로리는 96kcal를 자랑합니다. 

찰옥수수와 차이점은 알갱이에 있다 하는데 우리가 흔히 아는 찰옥수수는 터트렸을 때 수분감이 거의 없고 녹말인 탄수화물이 주로 이뤄진 반면 초당옥수수는 탄수화물보다 수분이 많이 차지하고 있는게 포인트이며 식물성 단백질 또한 매우 풍부하다고 합니다. 다른 제품과 비교를 해보자면 우유가 100g에 120kcal이며 닭가슴살은 100g에 165kcal 입니다.

 

초당옥수수 효능

초당옥수수-효능초당옥수수-효능2
초당옥수수-효능3초당옥수수-효능4
초당옥수수 효능

초당옥수수 효능엔 낮은 칼로리 뿐만 아니라 체중감량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영양소도 풍부하다 전해지며 대표적으로 카로티노이드와 식이섬유가 많이 포함되어 있다고 합니다. 또한 항산화 성분이기 때문에 체내에 있는 독소배출을 도우며 피부미용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칼슘과 철분도 풍부해 일반 찰옥수수에서 없는 포만감 유지가 되며 변비해소에도 도움을 주며 이외에도 리놀레산, 펩타이드 성분도 있어 콜레스테롤 배출에도 한 몫을 한다고 하니 높은 당도로 혹시나 구입을 꺼려하셧던 분들에게는 희소식이 될 수 있으며 주변에 오해하는 이들이 있다면 알려주시면 좋을 듯 싶습니다.

 

초당 옥수수 먹는 방법

초당-옥수수-먹는-방법
초당 옥수수 먹는 방법-천기누설

초반에 언급했듯 일반 찰옥수수와 가장 큰 차이는 초당 옥수수는 생으로도 먹을 수 있다는 점이에요. 늘상 먹던 방식이 아니라 처음엔 의구심이 들기도 하겠지만 탱글탱글한 단 과일을 먹는 것과 같은 매력적인 식감을 느끼실 수 있으실 겁니다.그렇다면 초당 옥수수 먹는 방법으로 삶는건 어떨까요?

물이나 상온에 두면 당도가 자연스럽게 빠지기 때문에 삶는 방법보다는 찜기를 이용해 찌는 방법이 더 적합하다고 합니다. 아니면 전자레인지를 사용해도 무방하다고 하니 주방기기가 부족한 싱글족들에게 인기가 좋은 선택지가 될 수 있습니다. 실제로 구입후기들을 보면 생으로 먹어도 전혀 이상하지 않고 오히려 더 맛있다는 말들이 많기도 합니다. 

 

초당옥수수 보관법

초당옥수수 보관법

수확을 하고 상온에 있을 때 당도가 빠지기 때문에 바로 섭취를 하는 것이 가장 좋으며 일주일 안에 드실 분량은 냉장고그 이상이 걸린다면 껍질을 벗겨서 바로 냉동보관을 통해 필요할 때마다 꺼내서 드시는 걸 권장한다 합니다. 당도가 생명인 식품인데 보관방법에 따라 큰 차이가 있을 수 있어서 꼭 알아두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단점을 굳이 꼽자면 가격이 좀 비싸다는 건데 이점 역시 이유가 있는게 1년에 수확량이 한정이 되어 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일반적으로 출하되는 시기가 6월 초~중순이라 하며 소량으로도 판매를 하고 있어 대용량으로 구입하는게 부담이신 분들에겐 오히려 좋은 선택지가 될 수 있을겁니다.

 

 

▷많이 본 포스트 

 

가양역 실종 요약 (김가을 블로그,인스타)

 

창문형 에어컨 추천 및 장단점

 

러브버그(사랑벌레) 정체 및 퇴치법

 

전기요금 인상 발표 가스요금도 얼마나 오를까?

 

초당 옥수수 먹는 방법 및 보관법, 칼로리까지 알아봤는데 도움이 되었나요? 7월 제철음식에 옥수수도 포함되는데 초당 옥수수 먹는 방법을 알게 되었으니 한번쯤 구입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하며 다음 포스트로 찾아뵙겠습니다. 

 

 

반응형